Google Search

Search for All SCV's Blogs


드래곤 길들이기 블루레이 감상! 영화 및 전시회관람 후기

요즘 평일에는......

"금 오후 ~ 일 오후" : 으아.. 빡세다. 프로그래밍 개객기!!
"화 저녁 ~ 수 저녁" : 으아아.. 드디어 프로그래밍에서 1차 해방!
"목 저녁" : 프로그래밍 2차 해방!

[역자 - 월, 화, 목에 JAVA와 C++ 강의가 몰려있습니다]

이런 식이라, 게다가 C++의 경우에는 화요일에 '준' 중간고사가 있어서 저번주부터 빡세게 공부했던지라 시간이 거의 없더랬습니다.
다행히 본 것 만큼 써서 낸 것 같아서 다행이라는 마음과 함께, 갑자기 저녁에 구입해둔 블루레이가 보고싶어지더군요.



3D 드래곤 길들이기 더빙판 감상 후기 By SCV君

드래곤 길들이기 블루레이, 가방 등 지름품 도착 2차분 By SCV君



그래서, 예전에 구입해뒀던 드래곤 길들이기 블루레이 타이틀을 꺼냈습니다.
그러고보니 이게 컴퓨터로 보는 첫 블루레이 타이틀이네요?
예전에 그냥... "확인차" 돌려본 블루레이 타이틀은 있었지만 [바케모노가타리 블루레이 재생테스트 포스팅 바로가기]
한편을 끝까지 다 보고 부가영상까지 본건 이번 화요일이 처음이었습니다.



대충.. 이렇게 2003년에 구입한 5.1ch 스피커까지 그럴듯하게 차려놓고 감상 시작(...)
후면 스피커의 높이를 엇비슷하게 맞추기 위해 대학교 강의 교재와 버려진 박스를 쓴 모습이 애처롭기까지 합니다....





참, 음성 변경하면서 들어보니 한국어 더빙판이 각 스피커별 효과음 분리가 어색하고, 전체적으로 음성도 작은데다, 센터 스피커에만 너무 볼륨이 몰려있어서
이번 감상은 원어인 영어음성과 + 한국어자막으로 감상했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상하니, 역시 블루레이는 엄청났습니다.
특히나 제작 자체가 디지털로 되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블루레이의 위엄돋는 화질과 음질은 이게 종결자다 싶었습니다.

솔직히, 요즘 나오는 애니메이션 블루레이 타이틀.. 몇개 보진 않았지만 대부분 블루레이인데도 뭔가 화질이 깨끗하지 않단 말입니다.
애초에 블루레이용으로 제작되지 않아서 그렇지 않은가 싶기도 한데,
그렇게 고해상도로 영상을 그리고 편집하는것도 애니메이션 입장에서는 쉬운 문제가 아니니 뭐라 하기도 그러네요.
개인적으로는 블루레이인데도 2ch 출력이 많은것도 아쉽고 그렇던데 말이지요.
근데, 생각해보면 애니메이션 타이틀이 5.1ch 출력으로 출시된다면 환영하는 입장이지만, 좀 그렇기도 하네요. TV판에서 5.1ch 쓸 일이 없는데 만들까 싶기도 하고..

아무튼, 본 이야기로 돌아와서...;; 비트레이트가 상당히 높은데, 아무래도 용량이 풍부해서 그런거겠지 싶습니다. 역시 블루레이(...)

그 덕분인지 오래된데다 좋지 않은 홈시어터 스피커임에도 음 분리는 확실한 것 같았습니다. 뒤에서도 뭔가 휙휙 날아가는 소리 들리고, 무기 부딪히는 소리 나고..


거기다가 이와같은 부가영상들도 알차더군요. 역시 블루레이. 본편을 그렇게 싣고도 용량이 남는건가!(...)

제작자 코멘트라던가, 번외편 영상 (뼈다귀 드래곤의 전설 등), 삭제장면 등등 작품을 엄청 좋아하는 입장에서 보면 달콤한 것들이 꽤 많이 들어있었습니다.
진짜... 저번에 할인할때 잘샀구나 싶더라구요. 뭐, 좀 많이 사서 초반에 파산하기도 했지만..


츤데레 여주인공 하며, 투스리스 귀여워요 투스리스.
이 작품의 메인 드래곤 캐릭터는 정말 귀엽게 잘 디자인한 것 같네요.
제작자 설명에 따르면 감정변화 표현에 요긴한게 고양이과 동물의 눈이었고, 몸통 디자인도 고양이과 동물 (표범이었나) 을 따랐다고. 네코모에인가!

아무튼, 그때의 여운이 다시 떠올랐었습니다. 그래서 임시저장 포스팅.

덧글

  • 세오린 2011/03/26 18:09 # 답글

    그러고 보니.. 이거 친구가 극찬을 했는데 본다 본다 하고 잊고 있었군요;
  • SCV君 2011/03/27 22:14 #

    세오린님 // 정말 재밌습니다. 이거. 꼭 보시길. +_+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ds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