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Search

Search for All SCV's Blogs


인천 청량산 전망대를 가다. ┗ 사진촬영 Life

저번 목요일, 그러니까 3월 31일에 인천광역시 연수구 주변(?)에 위치한 청량산이라는곳을 갔다왔더랬습니다.

다음 지도 바로가기

2월에 복학신청 등으로 인천에 올라왔을때, 개인적으로 인천대교를 굉장히 보고싶었었습니다. 덤으로 인천대교에 걸친 석양도.
그런데, 길도 익숙치 않아 이동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시간까지 빡빡해 못갔더랬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자전거까지 있겠다.. 안드로이드 T Map을 도우미삼아 길을 나섰습니다.



제가 사는 방향과 그 반대방향을... 육교에 올라갔다가 눈에 띄어서 찍었습니다.

평소에 학교다니고, 서울로 나가고, 할인마트로 갈 때에는 전혀 갈일이 없는 방향이기에 조금 색다른 경험이기도 했습니다. 좀 여행같았달까요.
제가 이런걸 꽤 좋아하거든요. 평소에 가보지 못한 곳을 자전거를 타고 가보는 것.



제가 사는 곳에서는 생각보다 얼마 걸리지 않았습니다.
T Map에는 직선거리로 2.7Km라고 뜨던데, 어림잡아 한 20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길에 오르막길이 조금 많더라구요.
그게 오는 길에서는 내리막이 되긴 합니다만, 갈때 내리막길도 적당히 있었기에 아쉽게도 오며가며 힘든건 별 차이 없었습니다(..)



신기한게, 그래도 시립 박물관인데 자전거 보관대가 눈에 띄지 않더라구요. 지하철역이나 적당히 자리 넓은 곳에는 그렇게 많던 자전거 보관소들이
공공기관에는 하나도 없다니...
당황스러움을 감추고 자동차 주차장의 경차 공간에(...) 적당히 세워두고 계단을 오르기 시작.

지금까지 달려온 거리도 있고 목적지 부근에서는 오르막길이 상당히 많았던 고로 숨이 턱까지 찬 상태. 땀도 비오듯 흐르고....
아무튼, 죽지 못해 산을 올랐습니다. 예(...)
당시 시간이 오후 6시 17분 쯤이었습니다. 그리고 3월 31일 기상청 발표 서울 기준 해지는 시간이 오후 6시 57분.
시간은 넉넉했습니다만, 혹시나 싶어서 발길을 재촉했습니다. 어쨋든 해지는걸 보러 가는거였으니까요. 미리 도착해도 나쁠 거 없죠.



그렇게 5분만에(.......) 청량산 전망대 도착. 전망대 바로 아래 계단에는 인천광역시가 설치한 공공시설이니 소중히 다뤄달라고 쓰여 있습니다.
인천 앞바다가 훤히 내려다보이더라구요. 정확히 말하면 인천대교가 보이는 앞바다.
인터넷에서 찾은 인천대교 관람 명소답게, 시원한 서해 앞바다와 인천대교가 눈에 들어와....야 했습니다만

그.... 전망은 좋았는데 시정이 좋지 못했습니다. 하늘이 뿌-옇더라구요.
인천대교는 희미하게 보이고, 눈앞에 멀찌감치 보이는 건물들이 전부 흐리게 보이는 상황.

이왕 이렇게 된거, 적당히 사진이나 막 찍다 가자.. 싶어서 석양을 포함해 생각나는것들을 카메라에 담기 시작했습니다.

클릭하시면 커집니다 // 이 파노라마 사진 역시 그 삽질의 일환(.....)


이것말고도 온갖것들을 찍는다고 삽질을 다했습니다만, 나머지는 전부 '보여줄 수 없어!' 수준(....)


이렇게 3월 31일 해가 지는구나... 싶으니 왠지 묘한 기분이더라구요. 저번달에는 정말 많은 일이 있었으니까요. [자취생활 다시 시작, 대학교 복학 등등]


그리고 해가 지자 빠르게 어두워지면서 추워지더군요. 급하게 내려와서 바로 집에 돌아왔습니다.

역시 월 말에는 적당히 본인이 납득할만한 이유를 붙혀서 이곳저곳 돌아다녀보는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요즘같이 대학교에서 프로그래밍에 시달리는 저는 특히나 그래야 했을껍니다. 그것도 조금 더 일찍.

그런 이유로 이제부터는 인천의 가볼만한곳을 정해 가끔 갈 예정입니다. 기대(?)해주세요~


이제 내일부터는 다시 한주가 시작되는군요. 2주일 뒤면 중간고사고... 힘내야지... 쿨럭쿨럭

덧글

  • 천하귀남 2011/04/03 16:40 # 답글

    헛 저 시골 뒷산이 저렇게 변했군요. 아울러 송도유원지 쪼그라든걸 보니 참 시간이 많이 흐르기는 했습니다.
  • SCV君 2011/04/03 23:27 #

    천하귀남님 // 여기서 인천 연수구 시내를 내려다본게 이번이 처음이라 비교가 힘들군요;;
    예전 모습이 궁금하기도 합니다.
  • 에벤에셀 2011/04/03 19:29 # 답글

    20년 넘게 인천에서 살고 있는데, 몇몇 섬 빼고는 인천에 가볼만한 곳이 있는지에 대해 별로 들어본 적이 없네요... (엉엉)
  • SCV君 2011/04/03 23:27 #

    에벤에셀님 // 뭐.. 일단은 제가 못가본 곳이 적당하면 그게 포스팅거리가 되는 식이겠죠 아마?
    저도 검색해보지는 못했지만, 섬 건너 말고는 딱히 들어본 적이 없어서 말입니다;;
  • 트로와바톤 2011/04/03 23:26 # 답글

    파노라마 사진에서 노가다성이 느껴집니다 ㅠㅠ
  • SCV君 2011/04/03 23:28 #

    트로와바톤님 // 원래 촬영을 잘 하면 붙이기가 쉬운데, 똑딱이라서 조금 까다롭게 찍혔더군요.
    덕분에 약간 삽질은 했습니다만, 시간이 좀 걸린다는거 빼고는 그리 힘든 작업은 아닙니다.
  • veronica 2011/06/08 11:54 # 답글

    어...음....
    혹시 실례지만.. 연수구쪽이면.. 가천의대 공학부이신가요....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ds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