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Search

Search for All SCV's Blogs


니세모노가타리 11화 [完?] 감상 ┗ 2012년작

어느덧 니세모노가타리도 끝났네요. 벌써 4월 신작 정리 동영상도 나오고 하는거 보면 새삼스레 4월이 다가오는구나 하고 느낍니다.

뭐 1쿨로 계획된 1월 신작들이 끝나는 타이밍이기도 하지요.
니세모노가타리가... 아무래도 원작을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삭제된 부분이 아쉬움을 불러일으켰고, 내용 자체도 클라이막스라는 느낌의 부분 없이
만담과 클라이막스인 '척' 하는 부분의 반복에 지나지 않아 모 분의 말씀처럼 가짜 '이야기' 가 아니라 '가짜' 이야기가 적절한 표현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무튼 남은 이야들은 아래에 계속 적겠습니다. 계속 읽으시려면 클릭해주세요.

니세모노가타리 11화 [完?] 감상
보시려면 클릭해주세요.



이 부분은.. 뭐랄까 츠키히가 가짜라고 해도 진짜보다 더 진짜같은 가짜의 존재로 살아왔으니 나는 계속 안고 살아가겠다!
..같은 느낌으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코요미가 카게누이와 싸우러 가게 됩니다.
영상에서는 잠깐 나오지만.. 시노부와 피를 교환(?)해서 서로 적당히 밸런스를 맞춰 파워를 보강하고 대전에 나서게 되구요.
이 부분도 원작에서는 "잘못하면 서로 죽을 수 있으니 피를 나누며 최적의 밸런스를 맞췄다" 하는 묘사가 있습니다. 물론 애니화에서는 빠졌고;

처음부터 계속 그랬고, 어쩌면 애니화의 당연한 수순일지도 모르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부득이하게 세세한 설명이나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빼고
영상화를 진행하게 되는데, 이야기 전개에는 문제가 전혀 없긴 합니다만 원작을 읽어서 앞뒤 맥락의 속뜻이 뭔지 알고 있는 입장에서는
없어져 아쉬운것도 사실입니다.

예를 들면, 츠키히에게 코요미가 뽀뽀를 해서 츠키히가 절망(?)하는 부분에서,
원작은 코요미가 츠키히의 반응을 보고 "우와, 카렌이랑 리액션이 똑같아" 라고 하는데, 그걸 듣고 츠키히가 "설마 카렌에게도?" 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이번 가짜이야기가 철저히 만담을 중심에 두고 있는 만큼 이런 사소한 에피소드에도 은근 만담들이 들어가 있는데, 그게 많이 빠져서 개인적으론 아쉽습니다.


그 외엔 뭐 태클 걸 사항이 없네요.
17세가 맞던가.. 아무튼 약간 성장한 시노부도, 왠지 "사악해진 카렌" 같은 느낌도 들지만 뭐 머리모양을 신경 안쓰면 꽤나 잘 그렸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본편보다는 마지막 엔드카드가 더 마음에 들었지만;; ㅇㅈㄴ



그리고 츠키히 피닉스에서의 나름 클라이막스(?)인 카게누이와 전투 부분.
원작에서도 어느정도 예상은 했지만... 이건 뭐 바케모노가타리 스루가 몽키 마지막편 만큼이나 고어물이 되었네요;
사실 TV 방영분이라 이정도이고 블루레이는 뭔가 바뀌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나마도 많이 순화된 것 같지만;

원작에서는 이런 문장이 있습니다. "움켜쥔 것도 아니고 비튼 것도 아닌데, 순전히 손바닥만의 압력으로 오른팔이 날아갔다."
카게누이와 대전을 시작한지 얼마 안된 부분을 묘사하는 문장인데, 카게누이는 이런 인물이지요. 그냥 때리면 그 부분이 없어지는..
이걸 원작처럼 구현했으면 제가 이 감상글을 못썼을테니 어떤 의미에서는 감사하기도 하지만 말입니다; 전 고어물을 싫어합니다;


그건 그렇고, 성우 보정이라는건 역시 엄청나네요.
전 화 감상글에서도 언급했지만 요츠기의 성우는 하야미 사오리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목소리의 성우분 중 한분인데,
이 분이 요츠기의 캐릭터를 맡으신 덕분에 요츠기의 호감도도 급상승.
소설에서는 그냥 말버릇 특이한 사역마일 뿐이지만 애니화되고 나니 이거 꽤 귀엽습니다(...) 덕후가 요기잉네

그렇게 "정의의 사자의 예외로 둬 주지. ~_~" 하고는 떠나가는 카게누이와 그의 사역마.
사실 소설 읽으면서는 "그래도 잘 마무리됐네.. 흠흠" 하고 생각했는데 곱씹어 생각해보면 그래도 용캐 예외로 뒀네 하는 생각이;
저쪽도 코요미의 대사 중 카이키나 오시노가 안나왔으면 그냥 간단히 없애(..)버렸을 것 같은 느낌도 듭니다. 역시 세상은 학연 지연이야!



아무튼 이야기가 깔끔하게 마무리됐습니다!

...는 개뿔, 또 있다 덕후들아! 하고 선언하는 아아 그 이름도 날카로운 샤프트.

아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가짜이야기의 원작은 이걸로 끝입니다. 더 이상 이야기가 없지요.
그래서 뒷 이야기가 나오게 된다면 다른 이야기 시리즈가 될 가능성이 높다 하는 쪽으로들 보고 계신 것 같습니다.

저도 조금은 그렇구요.
그래도 뒤에 한두편 정도 더 내주는 수준이라면 개인적으론 카이키와의 관계를 정리하고 난 뒤 변화한 센죠가하라의 이야기를 만들어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마지막에도 나오잖아요, 단발머리 센죠가하라?

접으시려면 클릭


아무튼, 가짜이야기라고 나름 카렌과 츠키히가 많이 나오는 이야기 시리즈가 애니화되서 무슨 이야기인가 했더니
어째서인지 마요이와 카렌, 시노부만 생각나는.. 그런 가짜이야기였습니다.

과연 이어서 나오는 이야기란건 무엇일까요. 이것도 기대가 됩니다. 또 원작을 사게 되...려나;

덧글

  • 콜드 2012/03/19 11:01 # 답글

    그저 하네카와만 안습 ㅠㅠ
  • SCV君 2012/03/21 00:22 #

    콜드님 // 하네카와는 뭐.. 원작에도 별로 없는걸요.. ^^;
  • 지조자 2012/03/19 11:20 # 답글

    아무래도 다음화는 다음 시리즈를 이야기하는 것 같더군요 (...)
    그나저나 원작에서 삭제된 부분이 많았나 보군요...
  • SCV君 2012/03/21 00:22 #

    지조자님 // 자잘하게 다 썰려나갔습니다. 사실상 전개에는 영향이 없지만.. 소소한 재미들이 쓸려 나갔다고나 할까요.
  • KrenT 2012/03/19 11:27 # 답글

    시리즈는 계속된다 쭈욱~?
  • SCV君 2012/03/21 00:22 #

    KrenT님 // 뭐 정황상 다른 시리즈 애니화가 되지 않을까...로 많이들 보고 계신 것 같습니다.
    으으으.. 센죠가하라 떡밥을 마지막에 던지고는 그냥 끝내다니! ㅠㅠ
  • Uglycat 2012/03/19 12:50 # 답글

    이름만 츠키히의 이름을 내건 에피소드...
  • SCV君 2012/03/21 00:23 #

    Uglycat님 // 그러게나 말입니다(...)
  • 코로시야 2012/03/19 14:50 # 답글

    이제 요츠기만 믿고 ..(가 아니라)
    으헝헝 이제 남매간의 애정행위를 못보다니 ..
  • SCV君 2012/03/21 00:23 #

    그런거 좋아하지 마!
    ...근데 아라라기 남매는 은근 재밌지.. 이상하단 말이야(....)
  • Wish 2012/03/19 18:58 # 답글

    1. 4월 신작 영상에서 이것도 좀비입니까에서 폭소
    2. 시노부!!! 시노부!!! 시노부!!!
    3. 센죠가하라가 머리를 잘랐다!!!...ㅇ<-<
  • Wish 2012/03/19 19:03 #

    어? 계속 보다보니 메다카 박스도 애니화 되네요'ㅅ'?

    (*´ Д `)하아하아 메다카쨩 (*´ Д `)하아하아
  • SCV君 2012/03/21 00:24 #

    Wish님 // 사실 센죠가하라 머리자른거에서 좀 충격먹었습니다(....) 그래서 그 뒷이야기를 이야기해줬음 싶었는데 다음편 이야기란게 과연 뭘지 궁금하네요.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ds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