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Search

Search for All SCV's Blogs


TARI TARI 뮤직 앨범 개봉 및 감상 지름신 영접 Life

저번주 토요일 오후에 주문한 TARI TARI 뮤직 앨범을 수령했습니다.
통상적으로는 토요일이면 오전에 퇴근하고 주문한 뒤 잡니다만 이날은 부득이하게 오후에 주문을 했네요.
참고로 아마존재팬은 토요일이라도 오전 주문/결제 완료분은 오후에 발송을 합니다. 그리고 배송대행업체에 일요일이라도 도착하는게 흔한 일본 택배의 모습(...)

TVアニメ TARI TARI ミュージックアルバム ~歌ったり、奏でたり~

아무튼 이러나 저러나, 받긴 잘 받았습니다. 어째서인지 통관이 지연되어 목요일이 아니라 금요일에 받은것만 빼면 말이죠.
목요일은 매번 강의들이 빡세서 그날 받았으면 딱 좋았을텐데 이래저래 아쉽;

참, 조금 길어져서 덮어둡니다. 계속 읽으시려면 클릭해주세요.

TARI TARI 뮤직 앨범 개봉 및 감상
보시려면 클릭해주세요.


얼마 전, 감상까지 무사히 마치엔딩 싱글을 산 것에 이어 뮤직 앨범까지 손에 넣었군요.
합창이라는 주제의 작품이었던걸 생각하면 통상적인? 범위의 지름이지 않나 싶습니다. 여기에 내년 2월이면 6권 블루레이도 오겠군..

사실 이 앨범 구입 전에, 우연찮게 니코니코 동화에서 "TARI TARI 劇中歌コンプリートメドレー【歌詞付】 [새창, 로그인 필요]" 라는게 있어 이쪽을 들어왔었습니다.
하지만 radiant melody라던가, 心の旋律 라던가 좋은 곡들도 많고, TVA에서 나왔던 곡들을 충실히 앨범 내에 반영했다는 인상을 받아서 망설임 없이 샀습니다.

본편 1화에서 코나츠가 헤드폰을 끼고 goin my way를 부르다 친구들이 있는걸 발견하고 놀라는 부분이 있는데, 이 상황 그대로 앨범에 실렸습니다(....)
이것만 봐도 얼마나 애니메이션 본편 내에 나온 곡을 최대한 애니메이션 느낌을 살려 수록했는가를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애니메이션 내에 나온 곡만 있는건 아니고, 풀버젼이나 합창 버전 등 여러 버젼도 함께 수록되어 있지만요.

자세한 트랙 리스트는 Lantis 앨범정보일본어 위키피디아 해당 항목을 참고해주시길.


아무튼 보시겠습니다.



금요일 오전에 물건 도착. 아침 일찍 와주는건 좋은데.. 흑흑 통관만 몇시간 일찍 됐으면 전날 받았잖아.. ㅠㅠ

꺼내보니 흰색 완충재가 들어있는데, 평소 오던 완충재와 달리 엄청 굵어서 벌레인줄 알았네요;; 진짜 식겁했습니다.
그래서 손으로 한번 꽉꽉 쥐어주고(..) 꺼냈네요. 이 몹쓸 것들!

같이 있는 CD는 트위터쪽 지인분 대행품인데, 이런 상품입니다. 카논 라이브 콘서트 CD와 그때의 실황 영상을 담은 블루레이가 동봉된 '음반'.
무슨 음반 값이 5000엔이냐(...) 저런건 그냥 블루레이라 하고 앨범을 끼워 넣으라고..

아무튼 저건 대행품이라 이번달 말에 있을 마법소녀 마도카 마기카 상영때 드리기로 했으니 봉인.
잘못하면 무의식적으로 뜯어버릴수도 있으니;;; 멀리 치워둡니다.



아무튼 음반 앞, 뒤입니다.
TARI TARI라는 작품의 메인 히로인이 와카나였다는것을 다시한번 일깨워주는 커버 이미지로군요.

뒷면에는 트랙과 제목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여담이지만, CD1의 트랙은 전부 제목이 "~たり、~たり" 라는 형식에 맞춰져 있습니다만, 이게 별거 아닌 것 같아도 가만히 보면 뭔가 광기가 느껴져서
어느순간 소름이 돋습니다. 무서워요(....)



케이스 오픈. 파란색이 CD1, 초록색이 CD2입니다.
두번째 CD를 듣기 위해 윗장을 열면 오른쪽에 앨범처럼 이미지가 뜨는게 인상적이군요. 저건 분명 노린 구성이겠지..
그런데 남자애들 둘은 어디가고 여자애들 셋만 그려놨냐...ㅠㅠㅠㅠ 본편에서도 남자애들 둘은 존재감이 없는데 좀 이런데라도 신경써주지.

자, 타나카와 윙을 위해 한번 울어줍니다. 눈물 닦고, 이제 음악을 들어볼 시간.



아, 죄송합니다. 잠시 그 전에 북클릿을 좀 보겠습니다.

두번째 CD도 트랙수는 22개나 되지만 비슷한 곡이 겹치거나, 반주 버젼만 있거나 한 경우가 있어서 북클릿에 수록된 가사 수는 트랙수보다 월등히 적습니다.
하지만 그 빈 공간을 적당한 일러스트나 이미지로 잘 메웠다는 느낌이 드는군요.

위와 같이 트랙 리스트나 가사도 잘 적혀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감상 포인트라고나 할까, 心の旋律 와 같이 버젼이 여러개(2화 엔딩, 6화 엔딩, 합창, 반주버젼이 수록)인 경우는 이건 무슨 장면에 나왔고,
부를때 누가 작업을 같이 했고 이런걸 적어놨네요. 마음에 듭니다. 들으면서 읽어봐도 괜찮고, 이런 구성 좋네요. 예.


아무튼 들어봤습니다.

▼ TARI TARI 뮤직 앨범 CD 2 트랙 리스트

1.Dreamer(TVサイズ)
2.白浜坂高校校歌 
3.リフレクティア(合唱版)
4.Amigo!Amigo!
5.Amigo!Amigo!(レクイエム Ver.)
6.goin' my way !!(#1 Ver.)
7.goin' my way !!(合唱版)
8.白浜坂高校校歌(ラテン Ver.)
9.Hau'oli ♪
10.アイキャッチ
11.心の旋律(インスト Ver.)
12.心の旋律(#2ED Ver.)
13.心の旋律(#6ED Ver.)
14.心の旋律(合唱版)
15.心の旋律
16.熱闘ヒーローガンバライジャー(#10 Ver.)
17.熱闘ヒーローガンバライジャー
18.radiant melody
19.潮風のハーモニー(2人 Ver.)
20.潮風のハーモニー(4人 Ver.)
21.潮風のハーモニー(5人 Ver.)
22.潮風のハーモニー(#13ED Ver.)
-트랙 출처 : Lantis 앨범정보

따로 코멘트하지 않은건 할말이 없어서입니다. 2번 트랙인 시로하마자카 고등학교 교가 같은건 뭐라 할말이 없잖습니까(...)

1. Dreamer (TV size) : 오프닝 싱글은 구입하질 않았어서 그 대안이랄까, 풀버젼은 아니라지만 들어가 있어서 반가웠습니다.
이번 작품은 TV 사이즈를 소장하는 정도로도 괜찮을 것 같네요. (그만큼 풀버젼이 안끌렸다는 의미도 되지만, 애니메이션 오프닝 영상이 생각나기도 해서 말이죠)

3. リフレクティア (합창 버젼) : 원곡은 2008년 작품인 true tears의 오프닝 곡입니다만, 합창 버젼으로 들으니 이게 또 색다르네요.
한 4년 반만에 듣는 곡이라 반갑기도 했습니다.

6 ~ 7. goin' my way !! (1화 버젼, 합창 버젼)
- 1화 버젼의 경우는 깜짝 놀랐습니다.
그 코나츠가 놀라는 버젼 그대로 수록될줄은;; 이 트랙을 듣고 '애니메이션에 나온 음악들을 충실히 반영했구나' 생각이 들었고,
radiant melody 이외에 앨범 구입을 결정한 계기를 마련해 준 트랙이기도 합니다.
합창 버젼의 경우는 니코니코동화에도 올라와 화제를 모은, 코나츠가 실수하는 발표회 버젼. 끝에 혼자 튀는 음을 내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여담이지만 니코니코 동화 쪽에서는 이 둘을 모두 "코나츠 흑역사" 라고 말하더군요. 아아.. 이 반박할 수 없는 적절함(...)

8, 9. 시로하마자카 고등학교 교가 (라틴 버젼), Hau'oli ♪
- 상점가 무대에 서기 전에 오디션? 같은 느낌으로 부르다 반주가 들어간 교가 버젼이랑, 그 뒤 무대에서 부른 곡이지요.
이전 트랙인 Amigo! Amigo! 의 경우는 그냥 애니메이션 삽입 버젼 그대로고, 라틴어 버젼이라 가사가 썩 귀에 들어오진 않아 그냥 흘려 들었습니다.
무튼 그와 함께 상점가 무대 에피소드가 생각나는 대목이네요.

아, 아시겠지만 9트랙의 Hau'oli ♪의 경우는 애니메이션에서 나온 대로 와카나 역의 타카가키 아야히는 빠졌습니다.

10.아이캐치 - 먼저 언급한 대로 CDP로 듣고 있었는데, 갑자기 이 곡이 나와서 깜짝;; 북클릿 가사만 보면서 자연스레 넘어갔더니 나올걸 예상 못했네요.

11 ~ 15.心の旋律 (반주 버젼, 2화 엔딩 버젼, 6화 엔딩 버젼, 합창 버젼, 5명 버젼)
- 마음의 선율. 엔딩인 바닷바람의 하모니 외에 다수의 버젼이 존재하는 유일한 곡이 아닐까 싶군요.
반주 버젼의 경우는 북클릿의 설명에 따르면 TARI TARI PV에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곱씹어보니 기억 나는 것 같기도 하고...
2화 엔딩 버젼의 경우는 코나츠와 사와 두사람이 부른 버젼이지요.
7월 29일에 일본에서 있었던 원더 페스티벌 (ワンダーフェスティバル) TARI TARI 코너에서 코나츠와 사와 역의 세토 아사미씨와 하야미 사오리씨 라이브 영상이
니코니코동화에 있는데, 그때 영상 보면서도 느꼈지만 참 대단한 것 같습니다. TARI TARI挿入歌 「心の旋律」 ライブ 7/29ワンフェス [새창, 로그인 필요]

6화 버젼은 와카나가 트는 테이프에 맞춰 와카나를 시작으로 모두가 돌아가며 파트를 나눠 부르죠.
CD 수록버젼도 와카나를 시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판의 그것을 충실히 따라주고 있습니다. 무서운 것들(....)
합창 버젼과 5인 버젼도 각각의 느낌으로 좋습니다. 개인적으론 합창부 5명 버젼을 선호하는데.. 아마 하야밍 선호사상이 반영된 결과가 아닐까 합니다.

16 ~ 17. 熱闘ヒーローガンバライジャー (10화 수록버젼, 풀 버젼)
아... 이것도 있었습니다. 10화 버젼은 코나츠의 소중한 것(?)을 가져간 도둑을 잡기 위해 윙이 뛰어서 자전거 탄 도둑을 잡으러 간 뒤 직접 부르죠.
흡사 윙 캐릭터 송 같습니다. 우와, 이렇게 전대물 주제가에 잘 어울리는 캐릭터도 간만이에요(....)
아, 와카나의 소프라노도 잘 살아있습니다. 그때 하는 와카나 윙크가 참 귀여웠는데 그건 CD에 안들어있으니 아쉽군요.
듣자하니 와카나 성우인 타카가키 아야히씨는 대학에서 성악을 전공했다나요. 그래서 그렇게 자연스럽게 나왔던건가!
풀버젼의 경우도 합창부 5명이 각 파트를 잘 소화해주고 있습니다.

18.radiant melody
- 나왔습니다. 그 곡.
13화에서 전반부를 훌륭하게 마무리짓게 한 그 곡이죠. 와카나가 어머니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쓴 곡.
한편으론 합창 때문에 더 웅장하게 (약간 과장되게?) 느껴지게 되지 않았나 생각도 들지만.. 뭐 상관없겠죠. 마음의 선율 못지 않게 좋은 곡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TARI TARI 뮤직 앨범을 구입하기로 마음먹은 계기를 만들어주기도 했죠. 더불어 수록 예정인 TARI TARI 블루레이 6권도 예악한 상태.

참고로 애니메이션 13화에선 2분 13초 정도 나왔습니다만, 이 앨범에는 3분 34초인 (아마도) 풀버젼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의 그 장면을 되새기며 들어도 좋고, 없는 부분은 또 약간 색다른 느낌으로. 아무튼 참 좋은 곡입니다.

19 ~ 22.潮風のハーモニー (2명, 4명, 5명, 13화엔딩 버젼)
- 일단 풀버젼이 수록된 싱글이 따로 나온 곡이기 때문에 이 앨범에는 전부 TV 사이즈의 버젼만 수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 진행에 맞게 2명, 4명, 5명 버젼도 착실히 수록.

이것 참, 곡은 똑같은데 성우만 한명 두명 추가되어가는걸 듣고 있자니 좀 미묘한 느낌도 들었습니다만;; 이것 또한 애니메이션의 전개 흐름을 생각하며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와카나가 점점 마음을 열어가는 과정에서 다뤄진 다른 캐릭터의 에피소드들이 떠오른다고 할까 할이죠.
13화 버젼은 약간의 어레인지? 라고 해야 하나 다른 엔딩 버젼보단 조금 더 길었죠. 역시 마음에 듭니다.


아직 OST에 해당하는 첫번째 CD는 듣지 못했습니다만, 분명 애니메이션 13화를 통틀어 회상하기에 좋은 곡들이 들어있을껍니다.
이 두번째 CD 역시 처음부터 들으면 1화 시작부터 13화 엔딩까지 곱씹으며, 상상만으로 TARI TARI라는 작품을 전체적으로 돌아볼 수 있는 느낌이 든다는 점에서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먼저 언급한 니코니코 동화의 TARI TARI 컴플리트 메들리 버젼에서 코멘트들 중 중간중간 "CD 사왔다" 같은게 있는데, 이해가 갑니다.
기회가 닿는다면 구입해서, 트랙 순서대로 한번 들어보시길 권합니다. 구성이 잘 되어있네요.

접으시려면 클릭


간만에 쓰는 앨범 개봉 및 감상글. 감상 덕분에 글이 두배는 길어진 느낌이군요(...) 길어서 죄송합니다. 으휴[...
아무튼 좋네요. 시험기간인데 자주 들어야죠(?)

덧글

  • 일단 서 2012/10/13 10:12 # 삭제 답글

    아, 저도 질러야 되는데, 요번달에 너무 지른게 많아서 ㅜ.ㅜ
    오프닝곡은 가수 싱글을 구입해야 완전하게 들을수 있나 보네요.
    거의 왠만한 음악들은 다 들어 있어 필구할 물건이네요.
    다른것보다 소니 CD 플레이어가 인상적이시네요. MP3 가 주류를 이루다 보니 CD 플레이어는
    어디론가 사라지고 CD 는 그냥 컴퓨터서 듣게 되버려서요.
  • SCV君 2012/10/13 17:51 #

    일단 서님 // 아, 저도 CDP는 가끔 꺼내는 물건입니다. 음악 들을땐 아무래도 아이팟 터치나 아이패드를 더 많이 쓰게 되더군요.
    그래도 음반을 나름 좀 구매하는 편인지라, 이렇게 가끔 CDP로 듣는것도 괜찮지 싶어 군생활동안 중고구입한걸 아직도 쓰고 있습니다.

    오프닝 엔딩은 아무래도 싱글이 따로 나온데다, 통상적으로 OST 앨범엔 TV Size를 넣는게 대부분이라 이쪽도 그 룰(?)을 따른 것 같습니다.
    마음속에 구입 의지가 있었다면야 샀겠습니다만 TARI TARI 오프닝 싱글만큼은 묘하게 끌리는 무언가가 없더군요;

    아무튼 조만간 꼭 손에 넣으실 수 있길 빌겠습니다! 작품을 재미있게, 그리고 인상깊게 보셨다면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거라 생각합니다.
  • 지조자 2012/10/15 13:22 # 답글

    오오... TVA에 수록되었던 곡이 모두 들어갔군요!!!
    지름이 아까우시지 않으시겠습니다...^^
  • SCV君 2012/10/16 14:27 #

    지조자님 // 시간 날때 쭉 들어보면 TVA 생각이 나서 좋더군요.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ds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