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Search

Search for All SCV's Blogs


소드 아트 온라인 두번째 엔딩 싱글 Overfly 초회판 수령 & 개봉 지름신 영접 Life

두달 전인가, 아무튼 언제 예약했는지는 모르겠지만(응?) 예약해둔 소드 아트 온라인 페어리 댄스편 엔딩,
春奈るな(하루나 루나)의 Overfly 싱글을 어제 수령했습니다.

Overfly (初回生産限定盤) (Blu-ray Disc付)

하루나 루나의 경우는 Fate/Zero 두번째 엔딩을 맡았다고 합니다만, 저는 보지 않았기 때문에; 존재를 모르고 있다가
최근 방송한 소아온 관련 니코니코동화 생방송 등을 접하게 되면서 알았습니다.

뭐 윗줄에서 언급한 니코동 생방을 접했을 때는 이미 싱글을 예약한지 한참 뒤였습니다만; '어떤 아티스트인가' 가 궁금했을 뿐..

아무튼 블루레이 디스크가 특전으로 들어있는 Overfly 싱글을 무사히 받았습니다.
조금 길어져서 덮습니다, 계속 보시려면 클릭해주세요.

소드 아트 온라인 두번째 엔딩 싱글 Overfly 초회판 수령 & 개봉
보시려면 클릭해주세요.



발매일인 11월 29일보다 이틀이나 일찍 출고했음에도, 아마존재팬이 오사카 센터에서 출고를 하는 바람에 도쿄의 배송대행업체까지 발송하는데 시간이 걸려
휴일을 끼고 월요일 아침에나 받았네요;;;
토요일에 인천공항을 통해 국내에 들어와 통관까지 끝나고 관할 페덱스 대리점까지 이동하는게 트래킹되니 참 복잡미묘한 심정이었습니다.
왜 내가 찾아가도 찾지를 못하니... [휴일엔 안열죠;]

아무튼 그 덕분(?)인지 월요일 아침 10시에 도착. 오오 빨리도 오셨네;;
박스는 굉장히 가볍습니다. 하지만 들어있는 싱글에 비해 박스는 약간 크군요. 덕분에 완충재가 박스에 한가득.
싱글 한장만 들었는데 나머지를 완충재로 채워야 하니 말이죠(....) 완충재를 사니 CD가 따라오네



싱글 앞/뒤


오픈케이스 음악CD부, BD 특전부

아무튼 슬쩍 싱글만 꺼내고 열어봤습니다. 내가 널 엄청 기다렸어.. T_T

근데 뜬금없지만 자켓은 꽤나 잘 나왔다고 생각합니다만, Overfly라는 제목의 배치가 영 마음에 안드는군요.
차라리 통상판처럼 위에 다 몰아넣던가..는 그것도 이상하겠구나;
뭐가 창피하다고 제목을 저렇게 눈에 안띄게 가려놨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만 그렇게 생각하는건가요?(....)


원본은 600 x 595. Overfly (初回生産限定盤) (Blu-ray Disc付) 커버 [수정판]

그래서 이렇게 글자의 위치를 바꿔보기도 했습니다만... 그건 중요한게 아니고...

아직 활동 초기의 아티스트라서 그런지, 블루레이 특전이 있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내용물은 꽤 휑한 편입니다.
휑하다기 보다는 그 흔한 광고지나 안내문 하나 없군요. 싱글 두세개쯤 더 내면 여기에 종이 한두장 끼워져서 오려나요. 저도 갈 수 있게 되면 좋겠는데..

그러고보면 음악CD나 블루레이의 미디어 커버(디스크 윗부분)가 뭔가 아쉽기도 하군요. 하긴 이쪽은 딱히 개선방안도 안떠오르긴 하지만..
뭔가 밋밋한 느낌은 있습니다;



북클릿도 펼쳐봅니다.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다른 구성품은 없고, 저게 다네요.

근데 북클릿의 재질이 약간 다릅니다. 종이가 좀 더 두껍고, 코팅이 깔끔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공연 팜플렛 같은데 쓰는 불투명하면서도 매끈매끈하고 싸구려같지 않은 그런 코팅지..
아 뭔가 표현하기 힘든데;; 아무튼 재질이 좀 좋아 보입니다. 다른 구성품이 없는 대신 여기에 약간 투자를 하지 않았나 싶군요.

그 외엔 일반적인 싱글과 동일. 펼쳐보면 안에는 가사가 있고, 덮으면 앨범 재킷 혹은 스탭진 명단과 아티스트 정보, 특전 미디어 정보.
여기서는 블루레이에 뮤직비디오와 뮤직비디오 메이킹 필름이 수록되어 있기 때문에 블루레이에 대한 내용과 영상 스펙 등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음악 들어보니.. 1번 트랙인 Overfly와 2번 트랙인 祈り는 마음에 드는데 3번 트랙인 魔法の城、真実の書物。의 경우는 좀 난잡한 느낌이 드네요;
특히 3번 트랙의 경우는.. 아직까진 곡에 대한 배경지식 같은게 없는데 (왜 이런 곡을 만들게 됐는지) 뭔가 가사랑 반주랑 엇갈리는게
잘못 수록된게 아닐까 싶을 정도입니다;; 왜 이렇게 만들었을까 궁금.
혹시 나중에 라디오 출연하거나 하면 기회 될때 슬쩍 물어보던가 해야겠습니다. 뭐 사연 보낸다고 다 읽어주는건 아니겠습니다만;


특전 미디어도 돌려봤습니다. 블루레이의 장점인 지역코드 문제가 사라졌으니 번거로운 과정도 없고..



뮤직비디오 본편


블루레이 타이틀 메인화면과 메이킹 필름

사실 뮤직비디오의 경우는 위에서 언급한 소아온 방송,
그러니까 「ソードアート・オンライン」主題歌リリース記念スタジオLIVE&公開インタビュー 에서 미리 봤었고, 그걸 좀 더 깨끗하게 보려고 산거였습니다만
예산 문제 때문이었는지 화질은 그저 그러네요. 확실하게 블루레이 화질은 아니고, DVD를 업스케일링해서 블루레이 해상도로 만든 후 수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에 비하면 메이킹 필름은 블루레이 대응 영상장비로 촬영한 것 같은데... 아니 어떻게 뮤직비디오보다 메이킹필름 화질이 더 좋냐구요 ㅋㅋㅋㅋㅋㅋ
뮤직비디오 보다가 메이킹필름 돌려보고 혼자 빵 터져서 아줔ㅋㅋㅋ 에이(....)

뭔가 목적은 달성 못한 것 같지만 그래도 메이킹 필름이 흥미로웠으니 그걸로 쌤쌤한 셈 칩시다.

접으시려면 클릭


요즘 묘하게 싱글 구입 빈도를 줄이고 있습니다만 (왠만한건 일본 아이튠즈 뮤직 스토어에서 구입해버리는 중) 간만에 싱글을 사니 좋네요.
이렇게 좀 마음대로 살 수 있으면 좋을텐데(....어?)

덧글

  • 아즈마 2012/12/04 13:19 # 답글

    머니머니해도 돈이 많으면 좋겠지마안~(먼산)
  • SCV君 2012/12/04 22:33 #

    아즈마님 // 현실은 그러하지 않죠.. [먼산 2]
  • 하루카엘 2012/12/04 13:29 # 답글

    저는 Overfly(期間生産限定アニメ盤)으로 구매했습니다.
    초회판은 블루레이로 주는군요. 특전 영상물도 다르고요.
    애니판의 경우 겉은 키리토와 리파로 그려져있고 속은 하루나루나씨의 일러스트(위에 앨범 겉표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 SCV君 2012/12/04 22:35 #

    하루카엘님 // 아, 애니메이션판 사셨군요. 저도 그쪽으로 살까 하다가.. 이번 앨범은 애니메이션 팬으로써 사는게 아니라 아티스트 팬으로써 사는거다 싶으니
    이쪽을 고르게 되네요. 그리고 애니메이션판에 들어있는 DVD는 코드 2라 귀찮은 과정을 거쳐야 해서; 이래저래 블루레이가 좋죠. 이쪽도 한 이유였습니다.
  • Wish 2012/12/04 15:44 # 답글

    왠지 며칠에 꼭 한번씩은 지르시는 듯...ㅇ<-<
  • SCV君 2012/12/04 22:35 #

    Wish님 // 예약해놓은것 때문에 그런듯 합니다. 그래도 요즘은 나름 빈도 줄이고 있는데 말이죠(...)
  • 키리토 2013/02/13 08:32 # 삭제 답글

    하루나 루나 화장 지우면
    사람들 아무도 몰라보겠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SCV君 2013/02/14 20:12 #

    여자의 변신은 무죄라던데 말이죠(...)
    그러고보니 화장 지운 모습은 못본 것 같은데.. 의외로 모르는 일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ds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