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Search

Search for All SCV's Blogs


소드 아트 온라인 블루레이 4권 수령 및 개봉 지름신 영접 Life

며칠 전 적었던 징거더블다운때와 일맥상통(?)하는 느낌으로 진행된 반 충동구매적 지름.
이번엔 아마존재팬이 아니라 애니플러스를 통해 구입했습니다만, 애니플러스측에서도 배송이 약간 늦어진다 하더니 월요일 발송에 예상대로 화요일에 도착했습니다.
일본쪽 물품들은 이래저래 음력 설이 지나야 받게 될 것 같고.. 여러가지로 연휴 앞두고 물건 못받을 걱정은 한시름 덜었네요.

아무튼 어제 받은 소아온 블루레이 4권을 보시겠습니다.



평소처럼 몰테일 배송박스가 아니라 우체국택배로 도착. 요즘 다른 택배사들은 상태가 영 엉망이라던데 우체국으로 보내서 다행이네요.
우체국도 오후 4시 넘어서 온거 보면 (평소에는 12시 ~ 2시 사이에 오곤 했습니다) 다른 택배로 보냈으면... 좀 난감했을듯;



비닐 뜯기 전 앞면과 뒷면


비닐 뜯은 후 뒷면 인쇄지를 제거한 모습. 그리고 클리어 케이스

이번 표지는 아스나와 키리토, 유이입니다. 수록된 에피소드는 9화 푸른눈의 악마, 10화 붉은 살의, 11화 아침안개의 소녀.
아스나가 키리토와 파티 맺고, 몇몇 이벤트를 통해 결국 결혼하고 도피(?)하는 부분. 개인적으로 에피소드와 참 잘 맞는 표지라고 생각합니다.

유이도 귀엽게 잘 그려졌네요. 11화에서밖에 안나오지만 그 존재감이 워낙 커서(..) 표지 메인격으로 그려졌어도 어색하지 않다고 봅니다.



배경을 뒤집어 끼워놨어 이것들...


그리고 패키지를 열면 블루레이 본편과 특전 CD가 보입니다. 특전 CD는 조금 더 아래에서 언급하기로 하고 일단 이것부터 보도록 하죠.

눈치 빠른 분들은 아래의 일러스트 이미지와 비교해 위 사진에서 디스크가 수록된 방향이 이상하다고 느낀 분들도 계실껍니다.
예, 이것들 배경 일러스트를 거꾸로 뒤집어 디스크를 장착했네요(...) 뭐 이런 실수를 다..
사진찍다 보니 이상해서 디스크를 다 빼보니 일러스트가 다 뒤집어져 있습니다. 이런 세세한 실수는 흔치 않은 것 같았는데 재밌네요.

아까 블루레이 표지를 펼쳐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22플로어의 평화로운 모습이 잘 그려져 있군요.
아시는분들은 아시겠습니다만, 디스크 수록부, 즉 안쪽의 저 집도 아스나와 키리토의 신혼집이죠.



이건 북클릿.
수록 내용은 바로 아래에 사진 몇개가 더 있으니 그쪽을 봐 주시면 되겠고, 개인적으로 마음에 안들었던건 바로 북클릿의 표지입니다.
보세요, 저 뿌옇게 보이는 윤곽선을. 이것들 북클릿 만든답시고 애니메이션 컷 캡쳐한걸 쓴 모양입니다. 일러스트 하나 그려주지 참;;
사진 편집할때 샤픈까지 줬는데 북클릿의 빨간 제목 글씨 선명도랑 배경 이미지 선명도를 좀 비교해보세요. 이거 보고 참 미묘했습니다(...)

옥의 티네요 옥의 티.
뭐 어른들의 사정으로 이렇게 될 수 밖에 없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적지않은 금액 낸 입장에서는 아쉬울 따름.



북클릿 - 각 화면 스탭 인터뷰


성우 인터뷰 및 엔딩 일러스트 엽서

그리고 북클릿을 펼쳐보면 지난 블루레이 1권과 같이 화별 콘티 스태프 인터뷰와 성우 코멘트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엔드카드 일러스트가 그려진 엽서들도 있구요.
4번째 엽서인 '유이의 셀카 (feat. 아스나)' 는 블루레이 영상특전인 소드 아트 오프라인 4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후반에 유이가 온천 가서 사진도 찍었다면서 화면에 공개하는데 남캐들 아스나한테 얻어맞고 급 마무리되서 1/3도 공개 안된 이미지입니다.
이런 생각을 다 했지(....) 여튼 물건너 특전들은 참 기발함의 연속인듯.


그와 함께 타이밍은 좀 애매하지만 특전 CD에 대해서도 본편 감상 전에 언급하겠습니다. 언제 말해야 할지 타이밍을 못잡겠어요
이번 블루레이 4권에 수록된 특전 CD는 Sword Art Online OST Vol.01, OST CD입니다. 아마 VOl.02는 페어리댄스편 4권 정도에 들어가겠죠.

개인적으로 소드 아트 온라인 OST는 굉장히 소장하고 싶었는데, 이 타이밍에 수록된게 정말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유이 등장 전후 에피소드에 표지도 세사람 다 등장하고.. 위에 충동구매라고 적긴 했습니다만 사실 이건 충동구매가 아닌겁니다. (응?)

트랙 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괄호 안은 재생시간]

01. swordland (3:17)
02. feel uneasy (1:40)
03. everyday life (1:54)
04. quiet strain (1:57)
05. no way (1:44)
06. stand at bay (1:10)
07. weird place (2:09)
08. survive the swordland (2:16)
09. taut nerves (1:57)

10. a tense situation (2:31)
11. a strategy meeting (1:46)
12. in your past (1:37)
13. march down (1:52)
14. left in suspense (2:12)
15. we have to defeat it (1:49)
16. at our parting (1:24)
17. confront battle (2:41)
18. at our parting ~piano only (1:25)
19. luminous sword (2:29)

20. at our parting ~Vc only (0:47)
21. a close battle (1:54)
22. a tender feeling (2:06)
23. a narrow escape (1:52)
24. he rules us (2:36)
25. fight! (2:07)
26. a tiny love (1:45)
27. smile for me (1:39)
28. gracefully (1:50)
29. a squabble (1:21)

30. with my friend (1:25)
31. the first town (1:54)
32. at nightfall (1:57)
33. despaired (1:21)

총 1시간 3분 정도 되는 충실한 OST 음반 되겠습니다. 전 곡의 작곡은 카지우라 유키가 맡았습니다.

대충 어떤 곡이 수록되어 있냐 하면..

1트랙의 swordland라는 곡도 있고, (개인적으로 제일 마음에 들어하는 곡)


재생시 볼륨에 주의하시고, 위젯이 보이지 않을 경우 여기를 클릭해 들어주세요.
또한 이 위젯은 NuRi님의 iframe 변환기를 통해 변환되었습니다

19트랙의 luminous sword라는 곡도 있고, (이 곡은 코러스를 FictionJunction이 맡지 않았을까 싶군요)


재생시 볼륨에 주의하시고, 위젯이 보이지 않을 경우 여기를 클릭해 들어주세요.
또한 이 위젯은 NuRi님의 iframe 변환기를 통해 변환되었습니다

27트랙에 smile for me라는 곡도 있습니다.
이 곡도 제목다운 곡이라 참.. 이렇게 들으니 새삼스럽지만 또 색다르네요. 본편의 장면도 몇개 떠오르고 말이죠.


재생시 볼륨에 주의하시고, 위젯이 보이지 않을 경우 여기를 클릭해 들어주세요.
또한 이 위젯은 NuRi님의 iframe 변환기를 통해 변환되었습니다

아무튼 이런식으로 아인크라드편에 사용되었던 대부분의 OST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페어리댄스편 블루레이도 나오는 만큼, 여기에 수록되지 않은 OST들은 이후에 Vol.02에 수록될 것 같군요. 그쪽도 기대가 됩니다.

개인적으론 전투신에 주로 사용된 1트랙의 앞부분이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진짜, 이번 블루레이는 OST 때문에 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네요. 아으 날 가져요.. T_T


자, 그럼 진정하고(..) 이번엔 블루레이를 돌려보겠습니다.



소드 아트 온라인 블루레이 4권 메뉴


TVA 본편(11화)과 소드 아트 오프라인 4

블루레이에는 9 ~ 11화 본편과 특전인 10 ~ 12화 웹 차화예고, 소드 아트 오프라인 4, 그리고 11화 오디오 특전으로 성우 코멘터리 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본편의 화질은 평균적인 수준이고, 영상특전인 소드 아트 오프라인은 재밌었네요. 이번편 게스트는 표지도 장식하고 있는 유이인지라 재미 두배였던듯.
클라인 상담타임에 유이가 아이는 어떻게 생기는거에요 하고 묻는데, 그 와중에 윤리코드 해제를 알려주려 하는 아스나라던가.. ㅇ<-<
어째 화를 거듭할수록 노하우가 쌓이는건지 처음부터 일부러 이렇게 하려고 기획한건지 재미를 더해가는 느낌이네요.

11화 오디오 코멘터리에는 키리토 역의 마츠오카 요시츠구, 아스나 역의 토마츠 하루카, 유이 역의 이토 카나에, 오프닝을 부른 LiSA 이렇게 네명이 나왔습니다.
다들 본편 영상을 가지고는 거의 떠들지 않고, 오프닝곡 의뢰를 받았을때 어떤 느낌으로 작업했냐 라던가 (LiSA 에게)
유이는 연기하기 쉬운 캐릭터인가 어려운 캐릭터였나 라던가 (이토 카나에에게) 잔뜩 다른 이야기 하다가 엔딩이 뜨니 '아 엔딩이다' 하고 있는 4명[..]

소드 아트 온라인의 경우는 캐릭터 코멘터리를 만들어도 재밌을거라 생각합니다만.. 음 그쪽은 제작사에서 생각하고 있지 않은 모양입니다. 아쉽네요.
특히 11화 같은 경우는 리즈벳이랑 시리카 데려와서 캐릭터 코멘터리 했으면 러닝타임 24분이 부족하게 많은 대사가 나왔을 것 같기도 하고 말입니다.


아무튼, 아스나와 키리토의 관계가 정리(?)되면서 유이를 만나는 부분을 수록한 4권입니다만,
개인적으로 꼭 갖고 싶었던 OST Vol.01까지 수록되어 있어서 꽤 마음에 들었네요.
사실 패키지 구성품 자체는 다른 블루레이와 마찬가지로 북클릿 + 일러스트 엽서 조합이라 색다를건 없지만,
특전 CD가 OST 음반이라.. 이건 제겐 선택권이 별로 없었습니다(...)

내일 모레면 본가로 내려가는데, 그 전에 도착해줘서 정말 고맙네요. 이제 열심히 OST 들어야죠.

덧글

  • 라이네 2013/02/06 13:41 # 답글

    특전이 그렇게 재미지다고 하던데 말이죠. 오니아이만 아니였어도 이 녀석을 샀었겠지만..orz
  • SCV君 2013/02/06 22:48 #

    라이네님 // 저도 매번 사는게 아닌지라 잘은 모르겠습니다만, 1권에서는 좀 연애 찌라시 같은 느낌이었는데 이번건 재밌네요 ㅋㅋㅋㅋㅋ
    보면서 계속 웃었습니다;
  • 하루카엘 2013/02/14 19:54 # 답글

    소드아트온라인 BD 케이스를 펼쳐보면 항상 보너스는 왼쪽 본편은 오른쪽으로 저게 사실 맞습니다.
    다만 배송중에 디스크가 돌아가서 저런거에요...저도 가끔 돌려서 오긴합니다. http://harukael.egloos.com/2916091
    그나저나 우연찮게 둘다 180도 돌려서 올줄은...
  • SCV君 2013/02/14 20:21 #

    하루카엘님 // 어 그렇군요; 저도 이런적은 없어서.. 이놈들이 포장을 잘못 한줄 알았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ds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