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Search

Search for All SCV's Blogs


iOS 6.1.3 업데이트 ┗ With iOS Life

아침에 일어나니 타임라인에 iOS 6.1.3이 떴다는 트윗이 보이더군요.
평소와는 다르게 아침에 할일이 조금 있어서, 평소보다는 잽싸게 업데이트를 못했습니다만 아무튼 오전에는 끝냈습니다.
그러고보면 요즘은 계속 OTA라 아침에 빠릿빠릿하게 끝나니 좋네요. 곧 메이저 업데이트되면 또 시간 좀 걸리겠지만;

이번 업데이트는 제가 가지고 있는 아이팟 터치와 아이패드 모두에서 아래와 같은 사항이 변경된답니다.

* 암호를 우회하여 전화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버그 수정
* 일본에서의 지도 응용 프로그램 개선

이 업데이트의 보안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보려면 다음 웹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http://support.apple.com/kb/HT1222?viewlocale=ko_KR


첫번째 패스코드 오류는 한달 전쯤 어떤 해커에 의해 제기되었는데, 당시 나왔던 6.1.3 베타에서 이미 해결된 상태였다고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왠지 이게 메인인 것 같고 말이죠;
저같이 전화기능 없는 iOS 장비를 쓰고 있는 사람들에게야 별일 아닐지 모르지만 보안 결함은 적을수록 좋죠. 예.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아이패드를 '디지털 지도' 목적으로 샀기에 두번째 개선에 좀 기대를 했었습니다.
iOS5때는 구글 지도였고, 대부분의 기능을 자유자재로 쓸 수 있었기에 작년 도쿄여행때는 신세도 졌는데... iOS6 들어서 애플 지도는..? -_-
뭐 굳이 말할 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


아무튼 지도에 무슨 변경사항이 있나 궁금해 잽싸게 업데이트.



아이팟 터치쪽이야 뭐 금방 끝났습니다. 다운로드부터 완료되는데 15분 정도 걸린 것 같네요.
그러고보니 배터리 잔량이 50% 아래면 업데이트가 되지 않습니다만, 전 분명 경고 못받고 업데이트를 진행했는데 3분만에 재부팅되기에 '벌써 끝??' 하고 보니
업데이트가 안됐네요; 아이팟 터치 4세대가 2년 다 되어가는 녀석이라 업데이트 프로세스 진행되는 사이에 잔량이 떨어졌나봅니다.
충전기 연결하고 재시도했을때 잘 된거 보면 이게 맞는듯; 야!



아이패드의 경우도 다운로드와 업데이트에 15분 정도 걸렸습니다.
이쪽은 배터리 잔량이 42%라 '님 충전기 안꽂으면 업데이트 안해줌여' 하길래 충전기 꽂고 진행.
근데 아이패드는 42% 정도 남았으면 정말 많이 남은거라고 생각하는데.. 아닌가?


아무튼 바로 애플 지도를 살펴봤습니다.


왼쪽이 6.1.2, 오른쪽이 6.1.3

아무래도 지도 '응용프로그램' 개선이라니 내부 기능 뭔가가 바뀌었을 것 같은데... 지도 데이터 업데이트를 해라 이놈들아!



여담이지만 같은 지역을 애플 지도와 우리나라 지도로 보면 이렇습니다.
우리나라야 뭐 지도데이터의 특성 같은게 있으니 백번 양보한다 쳐도 구글 지도를 맛보고 나니 영... 마음에 안듭니다.
뭔가를 하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iOS6 업데이트 후 애플 지도로 바뀐지 이제 6개월째인데 개선 의지가 있는지도 의심스럽고 말이죠. 답답하네요.



우리나라 데이터랑 비교하는게 별로 비교 대상이 안좋았나 싶어서 일본쪽 보니 일본쪽도 그닥...
하긴 일본쪽은 구글 지도가 압도적이라고 하긴 하던데 말이죠. 우리나라도 그렇지만 일본쪽도 추가할 데이터가 산더미인듯.
게다가 구글 지도쪽은 두세단계 확대가 더 됩니다. 애플지도쪽은 저게 최고로 확대한거구요. 애플 지도가 눈엣가시 같으니 이런것도 다 마음에 안듭니..


iOS용 구글맵 앱이 나오긴 했지만, 로그인 해도 '내 지도' 를 못불러오는 등 개인적으론 있으나마나 한 느낌이라 답답한건 여전하네요.
이 앱이 아이패드 해상도에 대응하는것도 아니고. 난 지도 앱을 아이패드에서 화면만 늘려 보기 싫다고; 이건 언제쯤 업데이트 해주려나..


귀찮아서 자잘한 마이너 업데이트는 얘기 안하려 했습니다만, 오늘은 지도 얘기가 나와서 조금 기쁘게 업데이트했는데 무지한 저의 설레발만이 남았습니다;
아무튼 아이폰 쓰시는 분들은 신경쓰이는 버그 하나 얼른 잡으시길. 그 외 기기 이용하시는 분들은.. 글쎄요 빨리 안하셔도 될 것 같고..

덧글

  • KirisDK 2013/03/20 13:23 # 답글

    아이패드는 42퍼 남으려면 한 이틀 이상 사용해야... 거참 변강쇠던데요.

    전 3GS랑 레티나 둘다 탈옥상태라서... 6.1.3 올리기가 좀 그러네요.
    (BT 마우스/키보드를 동시에 쓰다보니...)
  • SCV君 2013/03/20 18:51 #

    KirisDK님 // 전 와이파이 연결하고 대여섯시간쯤 지나면 그정도 되더군요. 아무튼 오래 가긴 정말 오래 갑니다;
    근데 블투 키보드는 되던데 마우스는 탈옥 안하면 안되나보군요. 아니면 둘 다 같이 쓰려면 탈옥해야 되는거려나요;
  • KirisDK 2013/03/20 23:41 #

    마우스는 시디아를 통해서 어플을 깔아야 하거든요[......]

    나름 그래도 키보드마우스 세워두고 쓰면 편리합니다.

    와이파이 연결하더라도 저는 더 오래가던데요. 집에선 24시간 와파 연결되있는데 줄질않으니...
  • SCV君 2013/03/21 00:30 #

    하루종일 켜놔도 안쓸때는 자동으로 OFF되기도 하고 말입니다. 전 또 화면 밝기를 수시로 조정하는지라 그에 따른 영향도 있겠네요.
    가끔 3G로 연결하기도 하구요. 제가 있는 곳이 통신 감도가 좀 안좋아서;
  • 나인테일 2013/03/20 17:01 # 답글

    일단 애플은 협상 대리인인 TOMTOM이 SK C&C랑 지도 협상이 파토나서 파인드라이브 쪽을 접촉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긴 했습니다.
    일을 안 하는건 아니라는거죠;;
  • SCV君 2013/03/20 18:51 #

    나인테일님 // 그쪽이랑 계약 됐대서 데이터 언제 추가하나- 그것만 기다리고 있었는데.. 파토났군요 -_-
    왜 그리 됐을까요.. 아이고;
  • 미라스케 2013/03/20 22:35 # 답글

    업데이트를 한다고 해도 소소한 업데이트 수준인데 업데이트 공개 안 하기에는 애매했던 모양입니다.
  • SCV君 2013/03/20 22:37 #

    미라스케님 // 이제보니 패스코드 막힌것도 있지만 6.1.2 탈옥툴도 막혔다네요. 이게 있으면 패스코드보단 탈옥툴 막기가 더 크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 미라스케 2013/03/20 22:56 #

    아, 제 말씀은 지도 얘기였습니다.


    탈옥툴 막는 거야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소소해 보이지만 애플 측에서는(또한 탈옥 유저들에게는 반대편에서) 큰 일일 테니까요.
  • SCV君 2013/03/21 00:31 #

    뭐, 앞으로 추가될 기능을 미리 지도 앱에 넣어뒀지 싶긴 합니다만.. 일단 데이터부터 좀 어떻게 해줬으면 좋겠단 말이지요(....)
    지도로서의 기능을 거의 전혀에 가깝게 못하고 있으니 말입니다. 어차피 5월에 여행갈때는 안드로이드폰 로밍해갈 예정이긴 하지만;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ds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