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Search

Search for All SCV's Blogs


2NE1 New Evolution 라이브 DVD 개봉 및 감상 지름신 영접 Life

작년 7월 말에 있었던 2NE1 글로벌 투어, 서울 공연의 DVD를 어제 구입했습니다.

사실 출시는 올해 1월에 된 상태였습니다만, 이래저래 자금사정 등등으로 미뤄지고 미뤄지다 며칠 전 발견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DVD밖에 안나왔습니다만, 딱 일주일 전인 13일에는 일본에 라이브 DVD와 '블루레이'가 출시되었습니다.
트레일러 영상을 유투브에서 발견해 보곤 떠올랐지요 -_-

분명 공연때 Full-HD 카메라로 찍는걸 봤는데, 아무래도 우리나라는 라이브 블루레이 출시하긴 시장이 안된다고 판단했나봅니다.
위험부담을 최소화해야 할테니 납득은 가는데.. 그래도 이게 블루레이로 출시되지 않은건 그저 안타깝네요. DVD 보면서 화질 거지같은게 딱 보이니 더... T_T
DVD 화질이 위에 링크한 유투브 트레일러 영상보다 더 안좋으니 눈물만 납니다.


여기서 떠들어봐야 뭐하겠나(...) 평소처럼 적어보겠습니다.


구성품은 DVD 본편과 포토북. 그러고보면 2011년 말에 산 이전 콘서트 DVD도 이런 구성이었죠.

매번 일본에서 초회한정판 상품만을 구입해오다 보니, 초회판이 아닌데도 포토북이 들어있는게 좀 신기하게 느껴질때도 있습니다;;
다만 사진에는 아직 안나왔는데, YG패밀리 카드가 있습니다만 이건 초회판에만 들어갑니다. 정확히는 '초도 물량' 에만 들어가는게 되겠네요.
발매 후 두달이나 지나고 샀는데도 이게 들어있는거 보면 역시 많이 안팔리는구나 싶은데 (이러니 블루레이가 안나오지!) 안타까운 마음에 들었다는거야 둘째치고;



DVD 수납부


DVD 수납부 표지

DVD는 이렇게 두장 들어있습니다.
왼쪽은 공연 영상이 수록된 본편. Dolby Digital 5.1/2채널 음향으로 1시간 55분 정도 분량이고, 챕터 기능, 한국어와 영어 자막도 있습니다.

오른쪽은 메이킹 필름. 27분 분량의 공연 전/중/후 영상과 멤버들, 공연팀 인터뷰 있고,
Go Away를 각 멤버별 영상을 나눠 담은 멀티앵글로 수록했습니다.
앵글을 하나 선택하면 일반적인 콘서트처럼 노래하는 멤버 위주로 카메라 앵글이 바뀌지 않고 한 카메라가 멤버 한명을 계속 잡고 있습니다.
이런거 처음 봐서 신기해 몇번 본(...)

수납부 표지에는 DVD 수록 컨텐츠가 적혀 있습니다. 곡 순서는 공연 셋리스트 순인듯.



포토북 앞장


포토북에 들어있는 YG패밀리 카드와 YG 오디션 안내문, 막콘 당시 이벤트때 모습

포토북은 위와 같이 공연당시 전경부터 멤버들 공연장면은 물론 멤버들 모습 등 공연당시 모습을 나름 다채롭게 담았습니다.
일부 사진은 고감도에서 촬영했는지 노이즈 쩌는 와중에 일부만 커브값을 끌어올려 편집한듯한 느낌이 팍팍 났지만; 뭐 그런 사진이라도 볼 수 있는게 어디야(...)

그리고 팬들이 했던 깜짝이벤트 사진도 작게 실려있더군요.
DVD 본편에서는 빠졌던데, 제가 갔던 7월 29일 마지막날 콘서트에서는 Lonely때 팬들 전원이 "곁엔블랙잭있어" 종이를 드는 깜짝 이벤트를 한 적이 있습니다.
본편 영상에선 빠져 약간 아쉬웠는데 저렇게 사진이라도 남아있네요.


자, 틀어봅시다.


DVD Disk 1 Title


공연 본편 / 메이킹필름 中

타이틀 화질만 봐도 벌써 눈물이.. T_T
이거 캡쳐한 원본이 853 X 480 해상도였는데 그걸 700 X 394로 줄인 것 뿐인 이미지입니다. 근데...;;

아무튼 타이틀 구성은 저렇고, 두번째 디스크인 메이킹필름도 같은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하위 메뉴를 선택하면 또 다른 화면이 나옵니다만 여러장 넣긴 또 뭐해서 그냥 저거 하나로 퉁침;

본편은 나름 잘 잡혔습니다만,
보다 보니 화면이 바뀌어 넘었는데 멤버를 잡지 않고 바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간다던가 하는, 의도적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론 쓸모없어보이는 화면들이
간혹 들어갔더군요. 내가 이상한가 저런 화면은 대체 왜 넣은거야;
그 외엔 대체적으로 잘 잡은듯.

분명 장비가 좋아서 이거 몇배의 좋은 화면이 잡혔겠지만 DVD로 압축하는 과정에서 화질이 급락했을테니 더이상 쓰긴 손가락만 아프겠다 넘기겠습니다. -_-


오히려 메이킹 필름쪽이 더 화질이 좋은 느낌인데;
이쪽은 기껏해야 다 합쳐 40분도 안되는 분량이 한장에 들어갔으니 화질 손실을 비교적 덜 하고도 영상을 넣을 수 있었겠죠.
아 블루레이.. 그대는 왜 그리도 멀리 있나요.


저야 당시 공연을 갔다와서 (2NE1 공연은 매번 가고 있고) 그때 기억도 남길겸 매번 라이브 미디어를 구입하고 있습니다만,
최근에는 애니메이션도 전부 블루레이로 나오고 그 화질에 익숙해지다 보니 이렇게 가끔 DVD를 사면 도저히 화면에 적응이 안됩니다.
이 DVD도 1년 4개월만에 구입한 DVD네요. 그나마 1년전 구입한 DVD도 2NE1 공연 DVD인게 트루 오브 진실(...)

블루레이가 시급합니다 YG 담당자분들. 아오 T_T

덧글

  • 퉁퉁이 2013/03/21 16:56 # 답글

    DVD라 그런지 정말 화질이....ㅠㅠ
    빅뱅 라이브는 본 적 있는것 같은데 2NE1 라이브는 거의 본적이 없는것 같네요. (그나마 TV 가요프로정도네요;;)
  • SCV君 2013/03/21 21:32 #

    퉁퉁이님 // 콘서트는 지금까지 두번밖에 안가보긴 했지만 재밌습니다.
    다른 우리나라 가수들 공연은 거의 안가봤습니다만 2NE1이 평균 이상은 되지 생각합니다.

    그건 그렇고 DVD인건 정말 아쉽네요. 요 근래 산것들은 전부 블루레이여서 더한 것 같네요;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ds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