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Search

Search for All SCV's Blogs


소드 아트 온라인 블루레이 6권 수령 및 개봉 지름신 영접 Life

걱정과는 달리 이글루스 인프라 이전이 무사히 끝났습니다. 하긴 무사히 안끝났으면 이런 글을 쓸수도 없었겠지만;
근데 이전작업 자체는 무사히 끝났지만 여기저기서 문제가 터지는군요. 저도 3년만에 개인도메인 사용을 일시 해제했습니다. 이걸 안하면 블로그가 안떠 -_-
답답하고 짜증나지만.. 뭐 아마 이글루스 운영진분들도 이런 사태를 일부러 만든건 아니실테고;
근데 얼른 수정해주셨으면 싶긴 하네요. 이래저래 난감해서 말이죠.


뭐 이런 얘기를 하려고 글 쓰는건 아니구요;
이글루스 점검시간 전인 9일(화) 오후에 받았던 소드 아트 온라인 블루레이 6권이 도착해서 개봉 후기나 적어볼까 싶어서 말이죠.
대개 이런 늦은 시간엔 글 잘 안쓰려 하는데 블로그도 정상이 아닌 만큼 한글에 임시저장해뒀던 글을 그대로 옮겨와서 바로 올려버립니다.

이 블루레이는 일본에선 지난달 27일에 발매됐었습니다.
근데 저는 애니플러스측을 통해 주문한 상태였고, 애니플러스측 판매 날짜도 처음부터 일본과 일주일 정도 차이가 났었습니다. 근데 그나마도 일주일 더 지연;
뭐 일본->한국간 배송비가 안들어간다는 점은 개인적으론 꽤 큰 차이입니다만, 2주일이나 늦게 받으니.. 뭐랄까 좀이 쑤신달까;
중간에 취소하고 아마존재팬에서 재주문할까 생각도 했지만(마침 환율도 떨어지는 때였어서) 음 돈이 없어서(...) 관두기도 하고 그랬네요.

아무튼 그런 블루레이를 화요일에 받아서 본의 아니게(?) 조금 여유롭게 보게 되었습니다.
지난 블루레이 1권때처럼 페어리 댄스편 블루레이 네권을 모두 수납할 수 있는 박스도 포함됐고.. 딱히 차이점을 언급하거나 할 부분은 없을 것 같네요.

잡담..이랄까 딴소리는 여기까지 하고 아무튼 보시겠습니다.



특전 '페어리댄스편' 전권 수납박스 일러스트


포장. 그리고 수납박스에는 줄거리 등의 정보가 적힌 인쇄물이 덮혀 있습니다

이날은 제가 학교갔을때쯤 배송될 것으로 예상되었던지라 전화해서 우체국에서 수령해왔습니다.
근데 우체국 업무가 워낙 빨리 처리되어서, 전화가 살짝 늦어 9시 20분쯤인가 했더니 벌써 물건 나갔다고 9시 전에 전화주지 않음 오전 수령은 불가능하다나요.

그래서 오후에 찾으러 갔었습니다. 강의 나가기 20분 전에(....)
어차피 다음날은 이글루스 점검이었던지라 오전에 통화할때 '이 시간 이후에야 찾을 수 있는데 그래도 하겠느냐' 했을때 OK 했던거지만.. 살짝 아쉽긴 했네요.
학교가기 전에 좀 보고 싶었는데..

아무튼 언급했던대로 이번 6권을 포함해 완결인 9권까지 페어리 댄스편 블루레이 전권을 수납할 수 있는 박스가 동봉되어 있는지라 부피가 은근 큽니다.
일러스트는 발매전에 공개됐었기에 보셨을 분들은 보셨으리라 생각하지만, 아인크라드편때의 박스 일러스트처럼 등장하는 캐릭터를 두루 담아냈습니다.

그러고보니 유이가 크게 그려져서 위화감이 든다...는 의견도 봤던 것 같은데, 개인적으론 페어리댄스편에서 유이 큰 버젼(?)을 가끔 봐서 그런지 위화감까진 안들더군요.
좀 큰 유이가 신선하다 정도? 뭐 아인크라드편에 처음 등장했을때부터 계속 그런 크기인 것 같지만;



바로 블루레이를 빼 봅니다. 페어리댄스편 메인 캐릭터인 스구하와 카즈토로군요.

뜬금없이 한마디 해 보자면, 페어리댄스편의 스구하 위치를 보면 ‘호랑이 없는 골에 토끼가 왕 노릇 한다’ 는 속담이 생각난단 말입니다.
근데 이게 ‘뛰어난 사람이 없는 곳에서 보잘 것 없는 사람이 득세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이란 의미를 가진단 말이죠.
하지만 스구하가 어떤 의미론 아스나보다 더 득세하잖아? 음... 아니 난 무슨 얘기를 하려는거야(....)

아무튼 표지는 저러합니다. 클리어 케이스 역시 앞서 구입했던 권들처럼 게임 내부의 UI를 그대로 가져왔네요.
알브헤임 온라인도 공식 설정상으로 아인크라드의 서버를 복제했기 때문에 적절했다 봅니다.
그래픽 프로그램군 버젼만 약간 낮다니 품질의 차이는 좀 있을 수 있으려나. 따져도 의미 없지만..



그리고 수납부 일러스트를 쭉 펼쳐보면 위와 같습니다. 가운데 세계수가 눈에 띄는군요.

뒤집으면 미디어들이 보입니다.
왼쪽은 스구하 캐릭터송이 실린 음악CD, 오른쪽이 TVA 15, 16화와 각종 영상특전들을 실은 블루레이 본편.



북클릿 내 스탭 인터뷰


각종 인쇄물들, 북클릿 맨 뒤의 성우 인터뷰 및 캐릭터송 가사

이 수납부에는 이런 인쇄물들도 끼워져 있습니다.
앞서 구입했던 다른 권들처럼, 스탭과 캐릭터송을 부른 성우 인터뷰 등이 실린 북클릿과 TVA 방영 당시 엔딩 스폰서와 함께 방송된 일러스트들이 실린 엽서
그리고 그 외 인쇄물들이 있네요. 그 외 인쇄물들에는 같은 작가 작품인 액셀 월드의 게임 광고지라던가 그런겁니다.
이번 캐릭터송은 타케타츠 아야나가 맡아서 이 TKTT의 인터뷰가 실려 있습니다. 왼쪽에 가사도 보이는군요.


아무튼 이젠 돌려봅니다.


메인 메뉴


영상 특전 “소드 아트 오프라인 6”


각각 본편 15화, 16화 中

이 디스크에는 먼저 언급했던 TVA 15, 16화 외에도 소드 아트 오프라인이라는 10분짜리 영상특전과 16, 17화 웹 차화예고,
논텔롭 오프닝, 16화 오디오 코멘터리가 추가로 들어있습니다.
이것도 뭐 다른 블루레이들과 같은 구성이군요. 굳이 차이점을 꼽자면 다른 권들보다 TVA 한 화 분량이 적다는 것 정도?

소드 아트 오프라인은 이게 참 재밌습니다.
1권에 실린 소드 아트 오프라인을 보고는 '재밌긴 한데 찌라시 연예 프로그램 보는 것 같다' 라는 평을 적은 바 있습니다만,
화를 더해가니 구성에 대한 노하우가 늘어가는건지 아니면 단순히 원래부터 이런 구성을 노렸던건지.. 그냥 재밌네요. 예(...)

이번 소드 아트 오프라인 6화 같은 경우도, 페어리댄스편이 시작함에 따라 진행자 중 아스나가 리파로 바뀌었습니다만..
대놓고 본편에서 스구하 가슴을 클로즈업합니다. 미친 센스(....) 정확히 다섯번인가 여섯번 나왔습니다.
나중엔 솔직히 좀 억지로 넣은 느낌도 들었지만, 이런 영상물이 나왔다는게 어디야..
본격적인 게스트는 7권에 삽입될 7화부터가 되겠습니다만 기대가 됩니다.


본편의 경우는.. 15화에선 카즈토의 현실 이야기를, 16화에선 알브헤임 온라인이라는 새로운 장소를 그리는지라 다시봐도 참 신선하구요.
16화에 수록된 오디오 코멘터리는 키리토, 리파, 유이의 성우인 마츠오카 요시츠구, 타케타츠 아야나, 이토 카나에 그리고
미술감독인 타카다 유스케, 나가시마 타카유키 이렇게 다섯명이 떠듭니다. 본편에 대해선 거의 이야기 안하네요(...)

그래도 미술감독이 있는지라, 이 작품 만들면서 작업하기 어려웠던 점을 꼽으라면 '천장에 제한이 없는 부분' 이라던가.. 그런 얘기들이 오갔습니다.
지금까지 작업할때는 천장의 한계를 정해놨었어서 그리는데 어려움이 없었다던데, 소드 아트 온라인의 경우는 천장이 아니라 하늘의 개념이라 상상하기가 좀 힘들었다나요.

그 외엔 타케타츠 아야나가 리파를 연기할 때,
스구하와는 다르게 여동생의 느낌보다는 기가 센 여자아이라는 느낌으로 신경을 썼는데, 아주 다른 사람은 아니기 때문에 그 미묘한 차이를 연기하는데
녹음하면서 걱정을 했다는데 다행히 OK가 떨어져서 안도했었다.. 뭐 그런 이야기도 했습니다.

오디오 코멘터리는 참 재밌단 말이죠. 근데 이런 소드 아트 온라인 같은 작품이 캐릭터 코멘터리 하면 더 재밌을 것 같은데 말입니다.
아스나, 리파, 키리토를 앉혀놓고 리파가 고백하려는 부분의 장면을 보여주면 누가 폭력성을 드러낼까.. 같은. 음 캐릭터 코멘터리는 예정에 없는 것 같으니 아쉽네요(....)


그러고보면, 메인 메뉴에서 흘러나온 BGM이, 아인크라드편 OST에는 없던 녀석이더군요.
다행히 블루레이 7권에 페어리 댄스편 OST가 수록된다니 곧 7권을 들고 글을 쓸 기회가 생길 것 같습니다.

돈 있을때 예약한 물건들이 하나 둘 도착하는걸 보니, 참 돈이 있는건 중요하단걸 느낍니다(??)
는 훼이크고, 그럼 다음에 수령할 모종의 물건에서 다시 뵙겠습니다. 미래의 나는 나중에 뭘 사려나(...?)

핑백

  • SCV君's LifeLog : 이글루에 구글 맞춤검색창 달기 2013-04-19 18:45:05 #

    ... 창이 생성됐습니다. 오른쪽에선 방금 만든 맞춤검색창을 바로 써볼 수 있는 폼이 있습니다. 저는 시험삼아 '블루레이' 라고 검색해봤습니다만, 최근 올린 소아온 블루레이 6권 글부터 과거에 검색한 몇개의 블루레이 관련 글들이 보입니다. 이렇게 과거 글까지 검색이 잘 되신다면 제대로 만드신겁니다. 혹시 최근 글밖에 검색이 ... more

덧글

  • 콜드 2013/04/12 04:43 # 답글

    언제봐도 우월한 슴구하의 저 가슴 어헣~
  • SCV君 2013/04/12 18:06 #

    콜드님 // 페어리댄스편 방영 당시엔 슴구하 얘기만 했죠(...)
  • 斑鳩 2013/04/12 12:24 # 답글

    웅장함은 페어리댄스 편이 꽤 배경을 잘 그렸다고 생각합니다.
  • SCV君 2013/04/12 18:07 #

    斑鳩님 // 예.
    개인적으로도 시선이 바뀌어서 그런지, 아니면 정말 후반에 더 신경쓴건지 그것도 아니라면 둘 모두의 영향인지 페어리댄스편이 훨씬 마음에 들더군요.
    다음달에 실려나올 OST도 기대됩니다.
  • 링고 2013/04/12 14:04 # 답글

    특전이 생각보다 빵빵하군요.
  • SCV君 2013/04/12 18:09 #

    링고님 // 보통..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에 샀던 아이돌마스터 애니메이션 블루레이는 주는게 좀 더 많았었네요.
    상대적이긴 합니다만, 일단 초회한정판은 통상판과 가격차가 은근 있기때문에 일정 수준 이상의 특전용 상품은 포함해준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 城島勝 2013/04/12 19:13 # 답글

    애니마스가 정말 이것저것 딸려주는 게 많았습니다.ㅎㅎ 특히 딸려오는 책자 무게 때문에 운송료가 늘어나기도 해서 애증의 대상이었죠-_-ㅋ 하지만 소아온 BD도 나름대로 열심히 한 것 같네요. 구입 축하드립니다.

    PS:
    그건그렇고 이글루스 덧글 시스템이 이상하게 꼬였는지, 제 포스트에 남겨주신 덧글에 답글을 달다가 제 답글을 수정한답시고 지우니 SCV君님 덧글까지 지워져 버렸습니다;; 본의아니게 죄송합니다.
  • SCV君 2013/04/12 19:51 #

    城島勝님 // 비교 대상이 좀 부적절했으려나요(...) 많이 사보진 않았지만, 제가 구입했던 블루레이 중에서는 구성품이 200% 알찼던 작품이었는데 말입니다.
    이 권 이외 권들은 TVA 본편 3화에 나머지 구성품은 동일하니 이정도면 무난하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약간 다르게 본다면 4권과 7권에 들어있는 카지우라 유키 담당의 작품 OST 수록 권이, 캐릭터송이 들은 다른 권보다는 좀더 낫다고 '생각'하는 정도려나요.

    그러고보니 말씀하신건 덧글트래킹에 앞부분이 의외로 많이 남아서 다시 달아뒀습니다.
    답글만 달려있는건 城島勝님은 물론 다른 방문객들에게도 예의가 아닌 것 같아서 말이지요. (웃음)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dsense